개요
- 붕어빵틀과 붕어빵 비유는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를 설명할 때 흔히들 사용됩니다.
- 하지만,, 이 비유가 정확한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전통적 비유의 문제점 (잘못된 메타포)
- 실제로
붕어빵틀과 붕어빵
의 비유가 명확한 설명이 아닐 수 있음
- 실제로
붕어빵틀 붕어빵 = new 붕어빵틀()
설명이 이해가 되시나요..?
- 붕어빵틀이라는 개념의 붕어빵이라니..
더 나은 비유
붕어빵틀이 붕어빵을 찍어낸다
라는 논리라면
금형 기계가 붕어빵틀을 찍어낸다
라는 논리도 성립해야합니다.
금형기계 붕어빵틀 = new 금형기계()
와 같은 코드로 이어질 수 있지만, 말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팩토리
- 붕어빵틀은 붕어빵을 만드는 팩토리입니다.
- 팩토리는 디자인 패턴 중 하나로서, 객체를 생성하는 로직을
캡슐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클래스와 객체의 실체와 개념
- 클래스
- 분류에 대한 개념
-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
- 객체
- 실체
- 클래스의 인스턴스
사람
⇒ 클래스
김연아
⇒ 객체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
- 메타포를 이용하면
- 클래스 : 객체 = 펭귄 : 뽀로로 = 사람 : 김연아
- 이를 통하여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를
- 분류와 사물의 관점에서 이해가능
다음포스트부터는 객체지향의 4대 특징에 대해 하나씩 파악해가보겠습니다.
Uploaded by N2T
'자바 > 스프링입문객체지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상화: 모델링 (0) | 2023.08.20 |
---|---|
객체지향의 4대 특성 -캡상추다 (0) | 2023.08.19 |
객체지향은 인간 지향이다. (0) | 2023.08.19 |
__**Java 8 이전과 이후의 메모리 영역 변화**__ (0) | 2023.08.19 |
전역변수와 지역변수에 대한 정정 (0) | 2023.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