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객제 지향은 인간의 직관과 생활을 반영한 개발 방식
프로그래밍 언어의 발전 & 인간
- 기계어 어셈블리어 → C → C++ → 자바 같이 점점 더 인간 친화적으로 변화해옴
- 포인터의 개념은 인간이 이해하기 어려웠음
- 이로 인하여 객체지향적 접근 방식이 탄생하였습니다
객체 지향의 본질
- 현실 세계의 반영임
- 객체 지향 개념은 현실 세계의 사물,
객체
에 기반합니다.
함수와 차이점
- 구조적 프로그래밍의 핵심은
함수
- 함수는 코드를 논리적 단위로 분할하는 역할을 수행함
- BUT
- 객체지향에서는
현실 세계의 사물
을 기반으로 프로그래밍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
객체와 클래스?
- 객체
-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의미함.
- 각각 사물은 고유하고
속성
과행위
를 가지고 있음.
- 클래스
- 객체를 분류하는 방법
- 박상준, 김상준, 전상준이라는 이름은 가진 사람은 모두
사람
이라는 개념으로 분류됨.
- 이
개념
은 클래스라고 할 수 있음.
속성과 행위?
- 속성
- 객체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 사람의 나이, 몸무게, 키 등을 속성으로 볼 수 있음.
- 행위
- 객체가 수행하는 동작이나 기능
- 사람이라면 먹다, 자다, 울다 등의 행위가 될 수 있음.
인간의 인지와 객체지향의 인지
- 과거에서는 속성과 메서드를 따로 두었지만,
- 객체지향에서는 속성과 메서드를 하나의 객체로 묶어서 프로그래밍함
- 프로그래밍 방식이 인간의 인지와 비슷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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