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인액션]`in` 의 사용

When 식에서 in 사용하기

fun recognize(c: Char) =
    when (c) {
        in '0'..'9' -> "It's a digit!"
        in 'a'..'z', in 'A'..'Z' -> "It's a letter!"
        else -> "I don't know..."
    }

fun main() {
    println(recognize('8'))
}


//It's a digit!
  • when 식에서 in 을 사용해서 여러 범위를 한 분기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비교가능한 클래스와 범위

  • Compa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범위 생성가능함
    • 위 내용은 객체의 정렬관련한 내용이다.
  • 문자열의 알파벳 순서를 기준으로 범위를 만들고 in 으로 범위 내에 속하는지 검사한다.
    • 기존의 switch 문보다 더 자유로움


Uploaded by N2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