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인액션] 변수

코틀린에서 변수

  1. 변수 선언
    1. val
      1. 불변 변수 선언
      1. 한 번 할당되면 변경 불가능
    1. var
      1. 가변 변수 선언
      1. 값이 할당된 후에도 변경 가능
  1. 타입의 생략
    1. 초기화 식이 존재하는 경우 코틀린 컴파일러는 식을 분석해 변수 타입을 추론함
    1. val answer = 24 인 겨우 answerInt 타입으로 추론
  1. 타입의 명시
    1. 필요한 경우 명시적 선언 가능
    1. val answer = Int = 42

주의

  • 초기화 식이 없는 경우, 코틀린 컴파일러는 변수 타입 추론 불가
  • 타입 명시해야함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typed: Int <- 이런식으로 ㅇㅇ
    }
  • val 은 한 번 값을 할당 후에는 변경불가능함
    • 초기화 식을 제공하거나, 선언 시 타입을 명시하고 나중에 값을 할당도 가능함
    fun main(args: Array<String>) {
        val typed: Int
        typed = 5
        typed = 10 <- Val cannot be reassigned 정적 에러 발생
    }

Uploaded by N2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