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인액션] 인터페이스 정의 및 구현

 

인터페이스 정의 및 구현

  • 인터페이스 정의
    interface Clickable {     fun click() }
    • click은 추상 메서드임.
  • 인터페이스 구현
    interface Clickable {     fun click() }  class Button : Clickable {     override fun click() = println("I was clicked") }  fun main() {     Button().click() }  I was clicked
    • extendsimplements 대신 콜론 (: ) 을 사용하여 클래스의 확장과 인터페이스의 구현을 처리한다.
    • override 키워드는 상위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오버라이딩할때 필수적으로 사용됨.

디폴트 구현과 다중 인터페이스 구현

  • 디폴트 구현을 인터페이스에 제공이 가능하다.
    • 추상 메서드와 동일한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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