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 정의 및 구현
- 인터페이스 정의
interface Clickable { fun click() }
- click은 추상 메서드임.
- 인터페이스 구현
interface Clickable { fun click() } class Button : Clickable { override fun click() = println("I was clicked") } fun main() { Button().click() } I was clicked
extends
와implements
대신 콜론 (:
) 을 사용하여 클래스의 확장과 인터페이스의 구현을 처리한다.
override
키워드는 상위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오버라이딩할때 필수적으로 사용됨.
디폴트 구현과 다중 인터페이스 구현
- 디폴트 구현을 인터페이스에 제공이 가능하다.
- 추상 메서드와 동일한 듯하다..
Uploaded by
N2T
'코틀린 > 코틀린인액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틀린인액션] 3중 따옴표 문자열 (0) | 2023.12.09 |
---|---|
[코틀린인액션] 로컬 함수를 사용하여 코드 중복 제거 (0) | 2023.12.09 |
[코틀린인액션] 확장 프로퍼티 사용 (0) | 2023.11.29 |
[코틀린인액션] 가변 인자 함수 , 중위 호출 , MapOf (0) | 2023.11.29 |
[코틀린인액션] 문자열 등 (0) | 2023.11.29 |